웹서버 Stress Test Tool 소개(MS Web Application Stress Tool)

웹서버의 성능을 테스트하는 것을 Stress Test 라고 합니다.
스트레스 테스트 도구(소프트웨어)에는 유료 소프트웨어와 무료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전문적인 툴에는 HP에서 만든 HP LoadRunner라는 제품이 있지만 가격이 비싸고 사용법도 어려워서 주로 S/W 품질 테스트를 전문으로 하는 엔지니어팀이 사용하는 관계로 일반 사용자가 구입을 해서 테스트 하기에는 무리가 많습니다.
무료 소프트웨어로는 MS Web Application Stress Tool, Jmeter 등이 있습니다.
먼저 MS에서 만든 스트레스 측정 툴을 소개하는 자료들과 사용 매뉴얼, 그리고 설치해서 바로 사용 가능한 스트레스 소프트웨어를 첨부하니 직접 사용해 보고 싶은 분들은 내려받은 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는 MS 기술자료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스트레스 툴 사용 관련 기술 문서 링크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십시오.

+ 웹 응용 프로그램 스트레스 도구를 사용한 성능 테스트 관련 기술 문서 링크
http://www.microsoft.com/korea/technet/ecommerce/d5wast_2.mspx

Comments

  • edited March 2014
    첨부자료 중 MS-Stress_Tool(실행파일_및_DLL파일).zip은 압축을 푼 후 실행 파일(*.exe)을 클릭하시면 바로 설치 가능합니다. 혹시 설치 중 MSVCP50.dll 파일이 없다고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에는 zip 파일 안에 들어 있는 msvcp50.DLL 파일을 C 드라이브 Windows 디렉토리 밑에 있는 System32 디렉토리 밑에 복사한 후 다시 설치하시면 오류 없이 설치가 될 것입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