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카 설치 중 Database Error 문제

edited May 2020 in OMEKA

Omeka Database Error

Access denied for user 'root'@'localhost'.


Confirm that the information in your db.ini file is correct.


안녕하세요.

오메카 클래식-2.7.1을 이 포럼 사이트에서 공유해 주신 'AWS EC2 웹서버에 아카이브시스템 구축하기' 파일을 보면서 설치를 다 하고 들어가보니 위와 같은 에러 메세지 창이 떴습니다.

인스턴스를 다시 설치해서 깔아보기도 하고, 오메카-2.6.1로 설치해보기도 했지만 같은 오류가 반복되고 있습니다.

혹시 이런 경우에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Comments

  • 네, 선생님.

    OS 설치 후 MySQL 데이터베이스 설치시 설정한 DB 관리자 비밀번호와 db.ini의 데이터베이스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으면 디비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db.ini 파일은 오메카가 설치된 디렉토리 안에 들어 있습니다.

    만약 다르다면 MySQL DB의 관리자 비밀번호와 db.ini의 비밀번호를 일치시킨 후 MySQL 서비스를 재사작하면 오메카 시스템의 DB 접속이 정상 실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MySQL 서비스 재시작은 아래 명령어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 OS가 Ubuntu인 경우(Linux Devian 계열 운영체제)

    service mysql restart


    + OS가 CentOS인 경우(Linux Redhat 계열 운영체제)

    systemctl restart mysql


    또, MySQL DB 초기 설치시 DB 관리자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에도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문제를 찾아보니, 애초에 MySQL 최초설치 중 비밀번호를 묻는 창이 안 떳던 게 문제였더군요. (당시 Ubuntu Server 18.04  설치했었음)

    우분투 서버 16으로 재설치해보니 그 버전에는 MySQL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어서 에러페이지가 뜨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무사히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감사합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