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방문 통계 분석툴 Google Analytics 설치 방법 및 Wordpress 사이트 연동 방법 안내

Snap24


Google Analytics를 이용하면 현재 운영중인 웹사이트의 이용자 방문 통계 및 이용현황 등을 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용자의 방문 형태(사이트 속도, 사이트 콘텐츠 이용현황, 사이트 검색), 이용자의 기술환경(브라우져/운영체제/네트워크 환경), 지역(언어/위치), 인구통계(연령/성별), 이용자의 모바일 접근 정보(휴대기기 정보, 휴대기기 브랜드명, 휴대기기 운영체제) 등등 매우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된 보고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존하는 웹사이트 분석툴 중 무료로 배포되는 것 중에서 전세계적으로 이용층도 가장 많고 신뢰도와 정확도도 높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일부 해외 매체들은 극찬까지 한다고 합니다. 기업들의 경우 마케팅 차원에서 활용하는 경우도 많고 쇼핑몰 등에서는 소비자의 구매행태 등을 분석하기 위해서 활용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만약 지금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의 자세한 이용 현황이 궁금하시다면 한번 설치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설치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구글 계정만 있으면 Google Analytics 홈페이지(https://www.google.com/intl/ko/analytics)에 들어가서 서비스를 신청하고 몇가지 설정을 한 다음, 현재 운영 중인 웹사이트의 일부 페이지 소스에 해당 분석툴 소스스크립트 정보를 삽입만 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 방법이 궁금하신 경우 아래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법이 매우 간단한 관계로 따로 설치 방법과 관련된 매뉴얼은 배포하지 않습니다. 


http://www.wpbeginner.com/beginners-guide/how-to-install-google-analytics-in-wordpress
* 글 내용 하단에 보시면 워드프레스 저작도구와 연동하는 방법도 나와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Comments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