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EKA 관리자 모드에서 기본 검색이 안될 때 해결 방법

오메카 관리자 모드에서 상단 우측의 기본 검색창에서 아이템 검색시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템으로 분명히 등록했는데도 아래와 같이 해당 아이템 제목으로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시] 오메카 관리자 모드에서 기본 검색 오류 화면

image

이런 경우엔 아래의 순서대로 적용해 보시고 다시 해당 아이템 제목으로 검색해 보시면 정상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php-cli 모듈 설치
$ sudo apt-get install php-cli
*참고: CLI는 Command Line Interface의 약자로 커맨드 모드에서 php 스크립트를 실행할 때 주로 사용됨.

image

2. MySQL 콘솔 또는 phpMyAdmin 등을 사용해 오메카의 기본 검색용 레코드 색인(Index)가 들어있는 DB 테이블(omeka_search_texts)의 스토리지엔진 유형을 MyISAM에서 InnoDB로 변경.
아래의 링크에서 변경 방법이 담긴 동영상을 내려받아서 확인하시거나 캡쳐 화면대로 따라해 보세요.

http://osasf.net/uploads/FileUpload/fb/ca519f318571b00518688b598e7a97.avi

image

3. 오메카 관리자 모드 > Settings > Search 탭 페이지에서 우측의 Index Records 버튼 클릭!
image

4. 오메카 관리자 모드 검색창에 해당 아이템 제목으로 다시 검색 테스트

5. 완료.


[예시] 위의 방법 적용 후 재검색한 화면

image


avi
avi
오메카-관리자모드-기본검색이안될때.avi
35M
php-cli 모듈 설치.jpg
899 x 323 - 182K
검색 성공.jpg
822 x 342 - 159K
검색 에러.jpg
818 x 240 - 129K
phpmyadmin에서 변경하기.jpg
1100 x 742 - 272K
오메카관리자모드에서 레코드 인덱싱하기.jpg
1021 x 601 - 347K

코멘트

코멘트에 접속 혹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