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강좌] 두 대의 Omeka 서버간의 데이터 통신 예제(Omeka API Import 플러그인 활용)

edited February 2017 in 동영상강좌





Omeka API Import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Omeka 시스템이 설치된 2대의 서버 중 한 대의 서버의 데이터를 다른 한 대의 서버로 데이터를 주고 받는 방법 예제입니다. 참고로 해당 플러그인은 omeka.org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Omeka API Import 플러그인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플러그인 설치 후 활성화시킨 다음 아래와 같이 플러그인 설정 화면에 들어와서 Remote API Url과 API Key 항목만 입력하면 됩니다.
단, 주의할 사항은 API Key를 입력하지 않으면 데이터를 가져올 원격지 서버의 Omeka 시스템에서 공개된 아이템과 컬렉션만 로컬 서버의 Omeka 시스템으로 가지고 온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공개된 기록만 갖고 오기를 원하는 경우엔 API Key 항목을 공란으로 두시고, 공개 외에 비공개 기록도 모두 갖고 오기를 원하는 경우엔 해당 항목에 원격지 서버의 Omeka 시스템에서 설정한 API Key를 반드시 입력해야만 합니다.
또, 한 가지 유의할 점은 동영상에도 볼 수 있듯이 로컬 서버로 들어온 컬렉션 구성이 원격지 서버의 컬렉션 구성과 같이 계층성이 부여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데이터 통신이 끝나더라도 컬렉션별 계층 구성은 수동으로 다시 조정해줘야만 합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image
Tagged:

Comments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컬렉션 계층구조 못 가져오는 건 아쉽네요.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