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기억아카이브 사이트 UI 관련 작업파일 공유(AtoM 레이아웃 커스터마이징 적용본)

edited December 2015 in AtoM
image

image

현재 인간과기억아카이브 사이트(http://hmarchives.org)에서 사용 중인 UI 레이아웃 관련 파일들을 공개 및 공유합니다.
AtoM의 기본 UI를 커스터마이징해서 제작했고, AtoM 시스템 기반하에 Omeka가 함께 돌아가는 방식으로 구현했습니다. 인스턴스는 AtoM 인스턴스 1개와 Omeka 인스턴스 1개가 함께 구동됩니다.
그리고, AtoM에는 없는 SNS 기능을 위하여 각 기록 계층에 댓글을 달수 있도록 외산 댓글 입력시스템인 Disqus API를 적용하였으며, 페이스북과 트위터 API는 메인 페이지에 적용하였습니다.

이번에 공개하는 파일들은 모두 저작권 제한을 두지 않으므로 누구나 자유롭게 내려받고 수정하고 재배포 하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 실습이나 사이트 구축시 AtoM의 UI를 어떤 방식으로 쉽게 수정할 수 있는지 참고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법은 첨부파일 압축을 푼후 각각의 폴더를 그대로 자신의 AtoM 디렉토리로 업로드하시면 바로 적용된 UI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toM은 디렉토리 경로가 복잡한 관계로 파일들만 첨부했을 경우 어느 디렉토리에 넣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으므로 폴더째 압축을 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UI 레이아웃 관련 파일의 상세 수정 내역에 대해서는 추후 정리해서 공지하겠습니다.
개발 또는 실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