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올리는 좋은 방법

안녕하세요.

하나당 1GB이상의 동영상을 AtoM에 올리고 싶은데 이러한 동영상 여러개를 올리게 되면 서버 용량도 모자라고 해서 유튜브나 비메오에 동영상을 올리고 이것의 링크나 임베디드 코드를 이용해서 올리는 방법은 없을까요?

감사합니다.

Comments

  •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1. Link digital Object

    AtoM 내장플레이어 위치에서 Youtube 동영상을 바로 재생하진 못합니다.
    디지털 객체 링크 방식을 사용하면 Youtube URL로 이동하도록 처리됩니다.

    More > Link digital object > URL에 Youtube동영상 링크를 입력 후 저장하세요.

    처음엔 아마 Media type 이 audio로 잡힐 겁니다.

    More > Edit digital object > Master > Media type 을 video로 바꾸고 저장하세요.


    스크린샷 2015-06-20 오후 5.25.08





    2. 임베드
    ISAD(G) 필드 중 한 곳에 Youtube 임베드 코드를 넣을 수 있습니다.
    가장 적합한 필드는 
    Allied materials area > Existence and location of copies 일 것 같습니다.
    사본의 존재여부와 위치를 기술하는 필드인데,
    여기에 Youtube 임베드 소스코드를 넣습니다.
    소스코드만 넣으면 임베드 안되므로, 텍스트와 함께 소스코드를 넣어 보세요.



    스크린샷 2015-06-20 오후 5.35.30
  • 주말에도 이렇게 댓글을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 ^^
    아, 그리고 1번방식(Link digital object)을 사용하실 때, 썸네일 이미지를 따로 등록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썸네일 이미지를 만드는 게 귀찮긴 하지만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선 좋습니다.
    썸네일 옆에 Download movie 링크가 뜨고 그걸 눌러 Youtube 비디오를 보는 방식이 될 겁니다.
  • 원본 동영상을 SNS에 업로드하는 것은 신중하셔야 합니다.
    아카이브 소장기록의 안전을 상용서비스에 맡기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Youtube업로드할 때 자동 인코딩되므로 원본성 또한 훼손됩니다.

    외장하드나 NAS에 원본을 두고 일부 서비스 용도로 Youtube 등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NAS 구축할 경우 기술항목 중 하나를 선택하여 원본 링크 URL을 적어놓으면 관리자 원본접근이 쉬워질 겁니다.
    외장하드에 저장하고 Physical storage를 생성하여 보존위치를 등록해 두기만 해도 됩니다.
    보다 좋은 서비스를 위해 서비스용 미리보기 정도를 Youtube에 올려 링크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태희님과 통화한 내용을 답변으로 적었습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